"드루아가의 탑" 40주년 기념 공식기록전집
지금으로부터 40여년 전인 1984년에 오락실용 게임으로 출시되었던
"드루아가의 탑"이란 RPG형 액션 게임의 관련 자료들을 모은 거대한 기념 박스입니다.
아마존 배송 박스안에 이렇게 세트 패키지 박스가 들어 있습니다.
머 흔한 구성이죠.
패키지 박스 안에는 책들과 내용물을 넣는 박스가 하나 더 있습니다.
아케이드 시절의 만화풍 포스트형 메인 비주얼이 포장 박스의 앞이 되어있습니다.
내용물은 게임의 설정과 기획서 등 개발 관련 자료들을 모은 4권 분량의 책과,
사운드트랙 음반, 인스트럭션 카드 레플리카 등이 들어 있습니다. 페이지 수로는 약 1200페이지가 넘는 모양입니다.
책에 실린 내용 대부분은, 실제 게임 개발에서 사용된 기획서 같은 문서 내용 카피나, 도트를 찍기 위한 모눈종이나 원화 스케치, 음악의 악보 스케치 등등 입니다.
활자가 적다면 적은 편인지라 읽을 거리가 없다고 할 수는 있겠습니다만, 글과 그림으로 이렇게 충실하게 게임 관련 자료를 모아 놓은 경우가 드문지라…
1980년대 일본의 개발사에서는 이런 식으로 자료를 만들고 있었구나 생각하고 느낄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주인공 길, 히로인 카이의 오리지날 캐릭터 소스 그림입니다. 캐릭터 디자인에서 시대가 느껴집니다만, 이렇게 리얼 스케일의 일러스트가 은근히 적은 게임이기도 해서 이렇게 볼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의미는 있네요.
다 볼려면 시간 좀 걸리겠다 싶습니다.
2장 짜리 사운드트랙 음반 CD 디스크와, 모바일 게임 "라비린스 오브 드루아가"의 윈도즈 이식판이 수록된 CD-ROM 디스크도 들어 있습니다.
